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오픈소스 툴 clang-format 라이센스 관련 다시 문의 드립니다
  1. 작성일 :
  2. 2016.09.01
  3. 작성자 :
  4. okgskim
  5. 조회수 :
  6. 684

먼저 이전 글에 대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이전 글에서 제가 BSD 기반 라이센스라는 언급을 드렸는데, http://clang.llvm.org/ 에 있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보고, BSD 기반 라이센스라고 이해를 한 것 같습니다. 엄밀히 '기반'이라는 표현은 없네요.

    참고: http://clang.llvm.org/

    Utility and Applications:
        * ...
        
Use the LLVM 'BSD' License

 

추가적인 질문이 llvm.org에서 다운로드 받은 clang-format tool에 보면 실행파일과 함께 license.txt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 툴을 개발환경 상에서만 사용하고, 배포를 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 license.txt 파일을 수정 또는 삭제 없이 개발환경 상에서만 유지하면 된다고 이해해도 될런지요?

저희가 clang-format 툴을 사용하려는 방식이 마치 gcc (GNU C Compiler)를 사용하여 저희 proprietary SW를 컴파일한 후, 그 바이너리를 배포하는 것과 흡사 합니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license.txt 파일의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http://llvm.org/svn/llvm-project/cfe/trunk/LICENSE.TXT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09.05

안녕하세요!

license.txt 내용 주소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license.txt 파일을 수정 또는 삭제하지 않는다면 '배포'하시더라도 특별히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라이선스로 확인됩니다. 혹시 파일 내 소스에도 저작권, 라이선스 고지문구가 있다면 그 또한 삭제, 수정하지만 않으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함에 특별한 의무사항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법적 분쟁 발생시 본 답변은 법률적 해석 혹은 논리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