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QT 라이센스 관련 문의드려요
  1. 작성일 :
  2. 2016.08.10
  3. 작성자 :
  4. 이종하
  5. 조회수 :
  6. 1581

안녕하세요 QT 최신버전 오픈소스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QT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QT소스는 전혀 수정하지 않고, 라이브러리를 동적링크로 사용해서 제품을 만들어서 배포하는데,
 
개발한 소스를 공개해야 되는지요? 공개해야 된다면 어떤 범위까지 소스를 공개해야되고 어떤 방식으로 공개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개발한 소스를 전혀 공개하지 않아도 되는지요?
 
그리고 QT를 사용하게 되면 라이센스가 LGPLV3 혹은 GPLV3 어떤것이 적용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마지막으로 상용제품 개발 시, 라이센스 관련 자유로은 오픈소스 QT버전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08.18

안녕하세요.,

LGPL3.0과 GPL3.0의 차이는 링크로 연결된 개발한 프로그램의 소스코드 공개 의무 발생에 있습니다.

QT를 동적 링크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는LGPL 3.0으로 배포되는 QT를 사용하시면, 개발하는 프로그램의 소스코드는 제공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일 GPL3.0의 QT를 사용하신다면 개발하신 소스코드를 전부 제공해야 합니다.

 

LGPL 3.0의 QT를 사용할 경우에 프로그램을 타인에게 제공했을 때, QT의 소스코드를 제공하고 QT와 연결된 프로그램의 Reverse Engineering을 허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법적 분쟁 발생시 본 답변은 법률적 해석 혹은 논리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