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오픈소스 사용하여 웹사이트 제작
  1. 작성일 :
  2. 2016.07.18
  3. 작성자 :
  4. doins
  5. 조회수 :
  6. 1400

안녕하십니까!

오픈소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싶은데 라이센스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질의 드립니다.

1. DB : Maria DB - GPL 2.0

2. DB Connector : Maria DB Connector - LGPL

3. JavaScript Library : JQuery - MIT

4. JavaScript Plugin : jqPlot - MIT & GPL 2.0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요.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07.19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 라이선스들을 사용해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더라도 특별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내용들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우선 GPL 2.0이 적용된 MariaDB는Web site와 분리/독립된 저작물로서, GPL 2.0 라이선스는 MariaDB에만 적용됩니다. 반면 Connector에 적용된 LGPL 라이선스의 영향력은 web site에까지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라이선스 준수의 전재 조건은 '배포 행위'입니다. 제3자가 웹사이트를 사용만 하도록 한다면 소스코드 공개 의무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웹 사이트에 사용한 JQuery(JavaScript Library)와 jqPlot(Plug-in)에 적용된 라이선스(MIT)는 사용 조건이 단순하며 소스코드 공개 조항이 없는 라이선스입니다. 이와 더불어JQuery와jqPlot 또한 배포행위가 없기 때문에 라이선스로 인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 법적 분쟁 발생시 본 답변은 법률적 해석 혹은 논리로 활용 될 수 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