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조합저작물 및 타 라이선스와 배포 허용란에서 의미하는 C - conditional의 조건을 알고싶습니다.
  1. 작성일 :
  2. 2016.10.12
  3. 작성자 :
  4. pioneer
  5. 조회수 :
  6. 415

조건을 인터넷상에서 꽤 오래 찾았는데 찾기 어려워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MIT 라이센스에서 조합저작물과 타 라이선스 배포허용에서 제시하는 조건이 뭔가요??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10.20

안녕하세요

답변 드립니다.

MIT는 내용이 타라이선스에 비해 단순하고, 타라이선스와 결합하는 것이 가장 유연한 라이선스 중 하나입니다. 

MIT OSS를 결합하여 만든 조합 저작물을 타 라이선스로 배포함에 특별한 조건은 없습니다. 다만, 소스코드에 기재되어있던 저작권 문구는 필수적으로 유지하셔야합니다.

또한 MIT 라이선스는 특정 라이선스로 변환하는 것에 제한을 두지는 않고 있어 타라이선스로 바꾸어 배포하시는 것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타라이선스를 적용하는 방법은 적용 라이선스의 테블릿을 소스코드에 대채하시면 됩니다. 이때에도 저작권 고지문은 유지하셔야 합니다. 

OSS 라이선스 고지문을 대체 혹은 특별한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어떠한 라이선스를 조합 저작물에 적용하여 배포함에 문제는 없습니다. 

 

(추가, C-conditional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는 주소를 남겨주시면, 이에 대한 코멘트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법적 분쟁 발생 시 본 답변은 법률적 해석 혹은 논리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