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Academic 한 라이센스 존재 여부 문의
  1. 작성일 :
  2. 2016.02.11
  3. 작성자 :
  4. ekdrnaos
  5. 조회수 :
  6. 727

안녕하세요

라이센스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회사에서 개인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오픈소스화 하고자 합니다.

제가 원하는 라이센스는

"마음껏 가져다 수정 및 배포할 수는 있지만 상업적인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즉 해당 소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앱을 마음껏 개발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이용하여 앱스토어에 유료로 올린다던지, 앱에 광고를 추가하여 이윤을 남기는 행위를 막아주는 소위 학생들의 학습용과 같은 academic 한 라이센스입니다."

 

혹시 위와 같은 라이센스가 있는지, 아니면 비슷한 참고할 만한 라이센스라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02.12

안녕하세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는 라이선스를 문의하셨는데, 사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 불가능한 조항은 오픈 소스 정신에 반하는 것이어서 오픈 소스 라이선스 중에는 참고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질문자께서 바라는 라이선스와 유사하고 참고할만한 라이선스로 GeoGebra License가 있습니다. (https://www.geogebra.org/license) GeoGebra 라이선스는 기본적으로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조건으로 하지만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엔 해당 담당자와E-mail로 연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URL을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직접 라이선스를 만들고자 하신다면 Creative commons(http://creativecommons.org/choose/)를 참고하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법적 분쟁 발생시 본 답변은 법률적 해석 혹은 논리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