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코드 아이 오류 및 오픈 소스 검출 판단 유무 문의
  1. 작성일 :
  2. 2016.02.04
  3. 작성자 :
  4. 조회수 :
  5. 1823

코드아이 일반 검사에서 소스코드 유사율 50%로 검사하면

결과에 33% 유사율과 라이선스 4개가 나옵니다.이 나옵니다.

검사 결과 파일에서 파일을 더블 클릭 하면 첨부된 사진과 같이 데이터 오류 화면이 나옵니다.

이런 경우 파일 비교창이 뜨는 경우가 있고 안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1. 결과를 보면 함수 이름만 같은데 (파일비교창 뜬 경우)도 오픈 라이선스 4개 검출.

2. 데이터 오류 창 뜸.

 

위의 경우를 봤을때  검사한 코드는 오픈 라이선스가 검출 된 경우 인가요? 아닌가요?

헷갈립니다.

그리고 요청 사항은

1. 파일 비교창 생성되도록 요청

2. 데이터의 유사율이 없다면 데이터 오류 말고 검사결과가  오픈라이선스 미 검출 결과가 되도록 요청

  1. 첨부파일
  2. 오픈소스 결과 2.png
    오픈소스 결과 3.png
답변
답변 답변일 : 2016.03.08

안녕하세요

내부에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답변이 늦어졌습니다.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1. 결과를 보면 함수 이름만 같은데(파일비교창 뜬 경우)도 오픈 라이선스4개 검출.

대부분 유사율이 올바르게 나오지만 아주 가끔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직접 비교Tool을 이용해서 비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데이터 오류창 출력

아래와 같은 데이터 오류 창이 출력되는 이유는, 유사파일 더블 클릭 시 서버에서 유사라인 정보를 가져오는데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내에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입니다. 이 현상은 문제가 발생하는 파일을 직접 검사하고 결과를 가지고 직접 분석해봐야 하는 문제로 판단됩니다. 

 

 

3. 검사한 코드는 오픈소스 검출이 된 경우인가요?

검사한 코드는 코드아이 시스템에서 오픈 소스가 검출된 상태입니다. 코드아이 결과 화면에서 검출된 라이선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대 제목으로 묶인 부분이 같은 프로젝트와 라이선스로 묶인 부분이므로 시스템 상에서 라이선스가 검출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이것은 시스템상에서만 같은 부분이 존재한다고 알려줄 뿐이지, 자세한 사항은 전문가와 함께 내용을 보며 확인해야 합니다.

 

4. 요청 사항

1) 파일의 비교창 생성되도록 요청

2) 데이터의 유사율이 없다면 데이터 오류 말고 검사 결과가 오픈라이선스 미검출 결과가 되도록 요청

이 문제의 원인을 파악 중에 있습니다. 코드아이 버그리포터를 이용해서 문제가 발생한 검사를 보내주시면 더 자세한 분석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법적분쟁발생시본답변은법률적해석혹은논리로활용될수없습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