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게시판

상담 내용
jetty 및 google json license 질문입니다.
  1. 작성일 :
  2. 2014.09.11
  3. 작성자 :
  4. 적검귀
  5. 조회수 :
  6. 4739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자바 프로젝트에 jetty 라이브러리와 google json 라이브러리를 쓸 예정인데요

jetty는 다음 URL에서 보면 dual license를 쓰는데 아파치 라이센스 2.0과 EPL(Eclipse public license 1.0)을 쓰고

www.eclipse.org/jetty/licenses.php

google json 라이브러리는 다음 URL에서보면 아파치 라이센스 2.0을 씁니다.

code.google.com/p/google-gson

결국 아파치 라이센스 2.0 과 이클립스 public 라이센스가 문제입니다.

프로젝트에 사용방법은 이 둘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포함은 시키면서 수정을 안하고 jar파일로 가져다만 씁니다.

제가 궁금한건 해당 저작물에 대한 소스 공개 의무와 상업적 이용, 소스 판매에 대한 권한이 알고 싶습니다. 

또한 소스에 포함시킬때 고지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jetty나 json 사용하는 상업적 프로젝트들의 예가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알아본 바론 둘다 라이센스 고지만 제대로 지키면 아무렇게나 써도 상관없는것 같은데 맞는건가요?

감사합니다.

  1. 첨부파일
답변
답변 답변일 : 2014.09.12

안녕하세요. 위원회 SW보호팀입니다.

아파치 2.0과 epl은 소스코드 공개의 성격이 없는 비교적 자유로운 오픈소스입니다.

상업적 이용에 제한은 없으며 의무사항만 준수하시면 됩니다.

<epl 준수사항>

1) 각 코드의 저작권 고지사항을 제거하거나 변경하지 말 것

2) epl 라이선스 사본을 포함할것

3) 각 기여물의 창작자를 식벽할 수 있도록 신분을 밝힐 것

4) 오브젝트 코드로 배포하는 경우 epl 조건을 준수하고, 보증부인 및 책임배제에 관한 내용과 소스코드 확보의 방법을 알려 줄 것

5) 소스코드로 배포하는 경우 epl 라이선스를 적용할 것

6) 상업적 배포의 경우 기여자에게 책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것 등이 있습니다.

<아파치 준수사항>

1) 아파치라는 이름에 대한 상표권을 침해하지 말아야함

2) 배포시 저작권 표시, 보증책임이 없다는 내용 표시

ex)

(Copyright [해당년도] [저작권소유자의 이름])
ex) Copyright 1999-2004 The Apache Software Foundation.
이 프로그램은 아파치 라이선스 2.0에 의해 라이선스 되었다 : 당신은 이 라이선스에 따르지 않고
이 파일을 사용할 수 없다. 아래 사이트에서 라이선스의 복사본을 얻을 수 있다.
http://www.apache.org/licenses/LICENSE-2.0

적용 가능한 법 또는 합의된 바에서 요구하지 않는 이상, 이 라이선스 하에서 배포될 SW는 묵시적이
든 명시적이든 어떠한 종류의 보증 또는 이용조건 없이“합의된 바”대로에 기초하여 배포된다. 이 라
이선스 하에서의 허가사항들과 제한사항들에 대해서는 특정 언어의 라이선스를 참고하기 바란다.

추가문의는 02-2669-0095, 96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관리자페이지
제목